2025-1학기 개학을 맞아 상하이 학구, 강소, 절강 각분교에서는 각기 새기상, 새모습으로 개학의 첫장을 열었다.
객관적인 어려움과 여러가지 곤난을 이겨가면서 학교 임원 들은 학교 지도부 지도하에 교사 대오 건설, 학생 모집 개학 준비 등 제반 사업을 힘있게 추진하였다.
3월1일 ,8일에 선후로 열린 개학일에 전체 학생, 교사들은 저마다 밝은 모습, 씩씩 한 자태로 첫날 수업에 임하였다.
한학기 첫 스타트인 개학식은 다양한 형식으로 의미있게 진행되었다.학생, 교사, 학부모들이 함께 한 개학식은 결심 다 지기, 재미 있는 문예표현, 다양한 먹거리 등 민족 음식 문화를 배우는 기회도 있었다.
3월 8일에 개학한 부분적 분교 혹은 학구에서는 3*8국제 부녀절에 즈음 하여 따뜻한 인사와 함께 축하의 메시지를 학부모들한테 전하기도 하였다.
부분적 학구, 분교에서는 학생 증가로 신설반을 설립하였다.새로운 우리 꼬마 친구들이 동참하여 우리 말, 글을 배우게 되여 더욱 기쁜 마음이다.
■본교 민항학구
■본교 스징학구
■본교 쥬팅학구
■본교 칭푸학구
■본교 푸둥학구
■강소성 곤산분교
■강소성 남경분교
■강소성 소주희망분교
■강소성 화쵸분교
■절강성 항주분교
새학기 풍성한 개학식을 진행할 수 있게 이끌어 주신 박교장선생님과 전체 교사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학교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주시 는 전체 학부 모들에게 뜨거운 감사를 드린다.
향후 화동조선족주말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을 기원한다.
화동조선족주말학교 파이팅!
(사진은 각 학구장,분교장 제공)
(20250311, 상하이 본교 김성춘 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