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학기를 맞아

2024-1학기를 맞아

박창근 0 170 02.23 04:55

2024-1학기를 맞아

 

 

우리말글 주말학교에서 우리민족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단다는 설렘으로 날마다 집에서 손꼽아 기다리던 화동조선족주말학교 2024-1학기 개학일이 다가왔습니다.  3월 2일(토요일)/3일(일요일)입니다.  

 

1.  팀에서는 자기팀 업무를 챙기기 바랍니다.

전예화 팀장: 교실 및 교학 용품 준비 상황 점검, 학비 수납 등.

문복영 팀장: 교과서 배송, 담임교사 및 학생 등록 확인 등.

전영실 팀장: 교학 안배, 개학식 및 수업 준비, 수업진도 등.

정영복 팀장: 각 학구/분교/학급 개학식 및 첫수업 사진 등 자료 확보

 

2.  학구/분교에서는 각 학급 교사 안배, 학생 등록, 교실, 교과서 등의 준비가 원만히 되었는지 최종 체크하기 바랍니다. 특히 신설반인 경우 그러합니다.

 

3.  학급 담임선생님들은 직접 실행자의 신분에서 자기 학급 학생, 교실, 교과서 등 상황을 점검해야 합니다. 특히 신규 교사의 경우 모를 데가 있으면 학구장/분교장에게 문의하기 바랍니다.

 

4. 학구/분교/학급에서는 관련 모든 사항을 학부모들에게 일일이 알려드리기 바랍니다. 학생들이 어려서 모든 일처리는 학부모님들의 손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5. 2024년 4대 행사 중 낭송낭독대회 본선은 6월 16일 상하이에서 열립니다. 각 학구/분교 및 각 학급에서는 예선을 통해 학생들의 낭송낭독능력을 높이도록 하기 바랍니다. 담임 교사들은 매번 수업에서 약 10분 이용하여 낭송낭독대회 자료집에 실린 동요나 자료를 낭독/낭송할 수 있습니다.

 

6. 상황이 허락되는 학구/분교에서는 개학일에 학구/분교 단위로 개학식을 개최하기 바랍니다. 그렇지 못한 경우, 각 학급은 수업 전에 학급 단위의 개학식을 개최하기 바랍니다. 학급 단위의 개학식에 학구장/분교장이 참석하기 바랍니다.

 

 

 

2024년 2월 21

박창근 학교장

Comments